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목장에서의 간증, 재미있는 이야기 등 삶에 얽혀진 이야기들을 맘껏 나누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인도네시아 전역으로 퍼져가는 가정교회 (중부자바 지역)
하영광 2019-03-14 04:33:06 362 3

중부 자바 지역모임

어느듯 점차 인도네시아 전역으로 퍼져가는 가정교회


 

일시: 2019 2 28 (목요일)

장소: 솔로  임마누엘 오순절 교회, (Barnabas 담임목사)

참석자 : 14

Anang 목사 부부, 수기얀또 목사 부부, 노아 전도사 부부, 에삽 전도사 부부, 뿌조노 목사 사모, 바르나바스 목사 부부, 띠띡 자매 (에삽 전도사 장모), 리도 전도사, 하영광 선교사

다음장소 : 2019 4 29, 살라띠가 JHB 교회


광고 기도부탁 : 

1). 나눔의 내용은 가급적, 목사님들은 3축과 4 기둥을 중점하고 하고, 사모님들은 가족에 대한 사안을 나누시길 바랍니다.  혼자 오신분은 둘다 나눕니다.

2). 스마랑 꺼둥문두 교회에서 인도네시아 최초로 평신도 세미나를 오는 10 25()~27 (주일) 합니다.  아낭목사님께서 별도로 광고 바랍니다.

3). 오는 6 열린문교회 가정교회 목회자 세미나에 10명의 인도네시아 목회자들이 참석하고자 준비중입니다.  가정교회를 하길 원하는 목회자들이 참석할 있도록 기도바랍니다.

4). 아낭 목사와 수기얀또 목사, 띠모디우스 전도사가 오는 7월에 휴스턴 서울교회로 연수가고자 하는데, 미국 입국 비자를 받을 있도록 기도부탁합니다.

 

하영광 선교사 :

다음과 같이 세가지 나눔을 하고자 합니다.

첫째는, 살라띠가 JHB (새생명) 교회에 드디어 첫번째 담임목사님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지난 2 3일에는 저와 12년정도 동역한 수기얀또 형제가 교인들의 추대를 받고 담임목회자가 되었고, 12일에는 목사 안수도 받았습니다.

목사 안수 예배는 울산 소리교회 진영식 목사님께서 설교를 해주시고 함께 안수 기도를 해주었습니다.

이로서, 저는 15년전에 개척해서 가정교회로 성장시킨 살라띠가 새생명 교회를 현지인 목회자에게 넘기고, 이제는 평교인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둘째는, 파푸아와 자바에서 가정교회 사역에 대한 활발한 배움이 일어나고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지난 2 13일부터 15, 3 동안  인도네시아 동쪽에 위치한 파푸아의 소롱에서 울산 소리교회 진영식 목사님 부부, 스마랑 꺼둥문두 교회 아낭목사님과 함께 가정교회 특강을  인도했습니다.  소롱에 위치한 아누그라 침례교단 목회자 50여명이 참석했고, 저녁에는 부흥집회를 했는데, 비가 많이 오는 중이라서 참석자가 많지는 않았지만, 150여명이 모인 같습니다.

이어서, 17일에는 파푸아 동부 산간지대에 있는 와메나로 갔는데, 이곳에서 파푸아 침례신학대학 개교 기념예배에서 설교와 간증을 하고, 이어서 수기얀또 목사가 와메나에 있는 20여명의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가정교회 특강을 인도했습니다.  

파푸아 지역의  많은 기독교 교회들이 점차 망가져 가고 있고, 이슬람들의 공격적 선교작업으로 인하여 기독교인들이 회교도로 개종하는 사태가 일어나는 파푸아 교회를 살리는 길은 가정교회 밖에 대안이 없다는 강조를 한바, 많은 목회자들의 생각이 바뀌고 있습니다.